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공군 20전투비행단,소음피해대책위원회 초청 행사 가져26일 창군 70주년 제41회 공군참모총장배 블랙이글스와 함께하는 Space Challenge 대회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5.26 17:18
  • 댓글 0
공군 20전비는 26일 소음피해대책위원회 초청행사를 가졌다. 사진중간 20전비를 방문한 소음피해대책위원회

공군 20전투비행단(이하 공군 20전비)은 26일 부대 내에서 소음피해대책위원회(위원장 구본웅) 초청 행사를 가졌다.

이날 공군 창군 70주년 제41회 공군참모총장배 블랙이글스와 함께하는 Space Challenge 2019 충남지역 예선대회서 공군 창군 70주년을 기념하고 민과 군이 소통하고 지역민과 화합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로 군악시범, 블랙이글스 시동 세레머니가 펼쳤으며, 개회식, 축하비행, 경기진행 순으로 이어 졌다.

특히 공중에서 펼쳐지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시험비행은 참석한 시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으며, 의장 시범, 밴드동아리 'West Wing' 공연도 펼쳐져 공군의 위상을 뽐냈다.

또한 고무동력, 글라이더, 물로켓 등 초등부·중등부·고등부의 Space Challenge 2019 충남지역 예선대회도 함께 이뤄져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불어 넣었다.

소음피해대책위원들은 사병식당에서 점식식사를 하며 달라진 병영 식단도 체험해 안심하고 풍부한 먹거리에 관한 실정도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구본웅 소음피해대책위원장은 "공군 창군 7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며 "블랙이글스의 시험비행은 공군의 위상과 국토방위에 대한 안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면서 "앞으로 민과 군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공군이 되어 달라" 고 주문했다.

이어 20전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이 20전비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항상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