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시, '국민디자인 발대식' 개최지난 11일 문화복지센터 특성화활동수련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6.12 11:31
  • 댓글 0
지난 11일 개최된 서산시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지난 11일 문화복지센터 특성화활동수련실에서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은 서비스디자이너, 전문가, 주민, 관계공무원 등 18명으로 구성된 국민디자인단을 위촉한 후 자체 워크숍을 진행하고 벤치마킹, 수요조사, 아이디어회의, 토론 등 디자인단 운영방향과 세부일정을 논의했다.

국민디자인단은 정책을 발굴하고 국민 중심의 공공서비스를 디자인하는 '국민참여형 상향식 정책모델 정부혁신 사업' 으로, 시는 2019년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서비스 디자이너 지원과제 공모에 '아동청소년 학대피해 임시 보호쉼터' 를 제출해 시 최초로 선정된 바 있다.

'아동청소년 학대피해 보호 쉼터' 는 사회적 문제가 되는 가정폭력, 가출 및 방임 학대로 일시 보호가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에게 긴급피난처를 제공하고, 상담과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국민디자인단은 지원과제 수행을 위해 12월까지 10회 이상의 워크숍, 토론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디자인단 담당부서(시민공동체과), 아동청소년 담당부서(여성가족과)와의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칸막이를 넘어서는 조직문화 조성에도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

맹정호 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 며 "안정적인 보호쉼터 조성을 위해 국민디자인단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