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사이버평생학습관' 큰 호응2개월간 757명 방문…7개 분야 500여개 과정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6.13 09:34
  • 댓글 0

서산시가 운영 중인 사이버평생학습관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사이버평생학습관 개관 이후 2개월간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총 접속횟수는 14,339회로 757명이 방문해 463명이 수강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월에는 전월 대비 방문자수가 42% 증가했으며, 수강신청자수도 17% 증가하는 등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직장·육아 등으로 바쁜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학, 자격증, 건강, 취미 등 7개 분야 500여 개 과정의 다양한 강의콘텐츠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사이버평생학습관을 이용하는 한 수강생은 "그동안 평생학습센터 강좌에 관심이 있었으나 육아로 인해 시간이 없어 아쉬웠는데 사이버 평생학습관이 생겨 관심 있는 강좌를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하다" 고 말했다.

시에서는 앞으로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은 강좌를 100여개 추가 탑재하고, 수시모니터링을 통해 강좌 수강 및 이수율이 저조한 비 인기강좌는 새로운 강좌로 교체하는 등 수강자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교육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성기찬 시 평생교육과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즐겨 찾는 사이버 평생학습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청사모, '환경정화활동 및 야유회' 가져
서산청사모, '환경정화활동 및 야유회' 가져
웅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윤곽 드러나
웅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윤곽 드러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