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부석중학교, '기업가정신 히어로' 수업 실시창업교육 선도학교 프로그램 일환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6.13 10:47
  • 댓글 0

서산 부석중학교(교장 길준용)에서는 지난 12일 창업교육 선도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어썸스쿨 학교 창업특강을 교과와 연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기업가정신 히어로' 라는 주제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총 6차시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을 학급당 총 4개의 모둠으로 나눈 후, 모둠별로 박스와 캔, 플라스틱 등 도구를 이용해 팀 활동과 프로젝트 중심 활동을 실시했다.

길준용 교장은 "이제 교육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으며, 그 변화를 학생들은 이제 온몸으로 부딪치며 살게 될 것" 이라며 "이러한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세상의 문제를 포착해 도전적으로 해결하는 기업가 정신을 배우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박모 학생은 "친구들과 미션을 수행하고 미니 프로젝트 기획서를 작성하면서 친구들의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되었다" 며 "교실에서 공부만 할 때는 몰랐던 독창적인 생각이나 독특한 생각이 격려되는 분위기 속에서 더욱 기발한 생각들이 자꾸 생각난다" 고 전했다.

한편 부석중학교는 다양한 창업교육 선도학교 프로그램을 구안해 학생들에게 적용해 봄으로써 미래 사회 적합한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