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 '2019년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 펼쳐7일 오전 인지초등학교 체육관…의료취약계층 200여 명 혜택 받아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7.07 17:29
  • 댓글 0
7일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는 인지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19년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 을 펼쳤다.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지사장 정지관)는 7일 오전 인지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19년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 을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사)열린의사회, 인지면, 자원봉사자 등 60여 명이 참여해 고령층 어르신 및 의료취약계층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대상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을 보듬었다.

특히 노령인구가 많은 점과 농촌상황에 맞춰 ▲내과, ▲외과, ▲치과, ▲한의과 등 다양한 진료과목을 개설하고, ▲혈압·혈당검사, ▲골밀도·체성분 검사, ▲장수사진 등 맞춤형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또한 고령인 어르신들을 감안해 소형버스 2대를 운영해 어르신들의 발이 되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지관 지사장은 "의료혜택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농촌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조금이나 근심과 피로를 달래주고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며 "앞으로도 본연의 임무인 건강한 수돗물 공급 외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최선을 다 할 게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권지사는 2006년 5월 개소 이후 시민들에게 더 좋은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전문 의료 단체와 함께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운산면, '농촌일손돕기'에 구슬땀 흘려
운산면, '농촌일손돕기'에 구슬땀 흘려
공군 20전투비행단, 부대 인근 초등학교서 '코로나19 방역지원'
공군 20전투비행단, 부대 인근 초등학교서 '코로나19 방역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