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수돗물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7.10 05:59
  • 댓글 0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지사장 정지관)는 수돗물의 안전을 확인시켜주고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연중 시행하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를 7월부터 집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인천시 서구 수돗물 적수사고 이 외에도 안산, 평택, 광주, 천안 등 전국 각지의 수돗물에서 이물질(적수) 검출로 수돗물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수돗물 안심확인제' 는  서산권지사에서 수돗물의 안전성과 관련된 주요 6항목에 대해 가정집을 직접 방문하여, 수도꼭지 수질 검사를 통해 공급과정의 수질 상태를 고객에게 확인시켜주고,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해소 시켜 주는 제도로, 7월부터 2개 조로 확대 편성하여 가정집을 방문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신청방법은 전화(1577-0600)나, 인터넷(www.ilowewater.or.kr)으로 서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하여 수질검사를 받을 수 있다.

정지관 지사장은 "지속적으로 시민이 수돗물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