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행복담은 슈퍼푸드 서산6쪽마늘!"제13회 서산6쪽마늘축제…12일 '개막'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7.12 18:39
  • 댓글 0

제13회 서산6쪽마늘축제(추진위원장 이회윤)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서산6쪽마늘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행복담은 슈퍼푸드 서산6쪽마늘!' 이라는 슬로건으로 맹정호 시장, 임재관 시의회의장, 시의원을 비롯한 지역 농협조합장, 농민, 관계자,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2일 첫 날 식전행사로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개막선언, 대회사, 환영사, 축사, 600인분 비빔밥 만들기 및 시식회와 축하공연으로 마무리 됐다.

그 밖에도 마늘무게 맞추기, 마늘 빨리 까기, 6쪽마늘 퀴즈게임, 깜짝경매, 마임공연, 밴드공연, 버블 매직쇼와 현장에서 6쪽마늘과 양파, 감자 등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상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서산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6차 가공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관광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회윤 추진위원장은 "제13회 서산6쪽마늘축제' 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축제가 있기까지 농민들께서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올린다" 고 했다.

이어 "이번 축제를 통해 서산6쪽마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아울러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면서 "관광객들께선 우수한 6쪽마늘을 많이 구입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라고 덧붙였다.

맹정호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서산의 6쪽마늘은 그 우수성이 알려진 것처럼 맛과 효능이 최고" 라면서 "더욱이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을 선보인 만큼 체험과 먹거리를 통해 우수성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 고 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태안 천리포수목원,
태안 천리포수목원, "운영시간 1시간 연장한다!"
소방서, 분점도 공용소화기함 설치 완료
소방서, 분점도 공용소화기함 설치 완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