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서산고등학교, '수시모집 진로·진학 박람회' 다녀와12일 충남교육청 주관 단국대 천안캠퍼스…2·3학년 120명 참여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7.12 20:09
  • 댓글 0

서산고등학교(교장 이재국)는 12일 2019년도 진로체험의 날을 맞이해 충남교육청 주관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열린 '수시모집 진로·진학 박람회' 에 다녀왔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대입 수시를 대비해 희망대학 및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입시정보 등 진학설계를 구체화 하는데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2·3학년 학생 120명은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 포함 93개 대학 중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부스를 방문해 입학사정관 및 교수들에게 대입 관련 컨설팅을 받았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충남 진학교육지원단 입시상담 선생들로부터 대입 상담을 받거나 특강을 받는 등 진학 설계를 위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대입 상담을 받은 3학년 조모 학생은 "주요 관심 대학 방문과 상담을 통해 한층더 자신의 꿈에 다가선 것 같다" 며 "각종 대학 입시의 정보를 습득하는 등 매우 유익한 시간이였다" 고 말했다.

이어 이종환 진로·진학상담부장은 "학생들이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분주하게 다니는 모습을 볼때 대견스러움과 보람을 느낀다" 면서 "현장에서 얻은 생생한 정보가 실질적으로 진학설계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라고 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운산면, '농촌일손돕기'에 구슬땀 흘려
운산면, '농촌일손돕기'에 구슬땀 흘려
공군 20전투비행단, 부대 인근 초등학교서 '코로나19 방역지원'
공군 20전투비행단, 부대 인근 초등학교서 '코로나19 방역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