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9일 '개소'동문2동 먹거리골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8.12 10:14
  • 댓글 0
지난 9일 개최된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식

서산시가 장애인 가족의 지원을 위해 '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지난 9일 율지19길 47-2(동문2동 먹거리골)에서 맹정호 시장과 임재관 시의회의장, 성일종 국회회원, 유관기관 및 단체, 장애인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민선7기 맹정호 시장의 공약 중 하나로, 장애인가족의 권리보장, 사회참여 증진과 가족 전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 상담사 파견을 통한 상담사업 ▲위기 가족의 지원을 위한 가족 사례관리사업 ▲가족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장애인가족지원사업 ▲장애인 인식개선사업 ▲지역사회 후원 및 봉사활동 연계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운영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서산지회(회장 심효숙)에서 3년간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맹정호 시장은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장애인 가족의 부담 감소와 장애인 가족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장애인가족과 비장애인가족 모두가 골고루 잘사는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에 이어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도 8월말 개소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의회, 군용비행장 소음대책위원회와 간담회 개최
시의회, 군용비행장 소음대책위원회와 간담회 개최
소방서,
소방서, "구급대원 폭행 더는 안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