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인지면, '흰불나방' 방제에 총력26일 관내 취약지구에 약제 살포 '구슬땀' 흘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8.26 22:50
  • 댓글 0
26일 인지면행정복지센터 긴급방제단이 관내 지역 주택 및 도로변에 흰불나방 방제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서산시 인지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26일 '흰불나방 방제'에 총력을 기울였다.

최근 고운다습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미국 흰불나방이 산림병해충을 부추기고 있는 가운데 면 행정복지센터 긴급방제단이 마을 안길 및 수목 등을 중심으로 집중 방제작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마을마다 충분한 방제약품을 공급하여 개인주택 및 아파트 등 사유지 내 수목을 적기 방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료에 의하면 미국 흰불나방 한 마리가 무려 600~700개의 알을 나묵잎 뒷면에 산란하고, 알에서 부화된 애벌레는 사나흘이면 한 나무를 고사시킬 만큼 심각한 피해를 끼친다고 보고돼 있다.

이에 따라 면 긴급방제단은 미국 흰불나방이 활발히 활동하는 9월말까지 집중 방제작업 및 예찰활동을 실시해 산림피해 최소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명동 인지면장은 "미국 흰불나방이 번식력이 강한 만큼 방제에 소홀함이 없이 다해 줄 것" 을 강조하고 "면에서도 행정적인 뒷받침에 온 힘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9대 서산문화원장…편세환 부원장 '당선'
제9대 서산문화원장…편세환 부원장 '당선'
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개회
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개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