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유류피해지역 주민과의 간담회 및 연안정화활동 실시지난 9일 서산시 지곡면 중왕리 일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9.10 14:41
  • 댓글 0
지난 9일 서산시는 중왕어촌계 주민과의 간담회 및 연안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산시는 지난 9일 지곡면 중왕리 일원에서 유류피해지역 주민과의 간담회 및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충청남도 및 시 관계자, 중왕어촌계,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류피해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어업인을 대상으로 해양환경의 중요성에 대하여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 및 지역이미지 제고를 위해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해,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인해 떠밀려온 폐어구 등 해상쓰레기 40톤을 수거하는 성과를 올렸다.

박현규 중왕어촌계장은 "앞으로 우리 마을 해양쓰레기는 우리가 치우겠다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중왕어촌계가 솔선수범하겠다" 라고 말했다.     

최평수 시 해양수산과장은 "추석 전 쌓여있던 해양쓰레기, 폐어구 및 폐어망 등을 수거·처리하여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에 이바지  하고, 유류피해지역 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유류사고예방에 관한 행정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안정화활동을 통해 서산시의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운산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 개최
운산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 개최
제65대 박진성 서산경찰서장 '취임'
제65대 박진성 서산경찰서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