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유류피해지역 주민과의 간담회 및 연안정화활동 실시지난 9일 서산시 지곡면 중왕리 일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9.10 14:41
  • 댓글 0
지난 9일 서산시는 중왕어촌계 주민과의 간담회 및 연안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산시는 지난 9일 지곡면 중왕리 일원에서 유류피해지역 주민과의 간담회 및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충청남도 및 시 관계자, 중왕어촌계,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류피해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어업인을 대상으로 해양환경의 중요성에 대하여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 및 지역이미지 제고를 위해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해,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인해 떠밀려온 폐어구 등 해상쓰레기 40톤을 수거하는 성과를 올렸다.

박현규 중왕어촌계장은 "앞으로 우리 마을 해양쓰레기는 우리가 치우겠다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중왕어촌계가 솔선수범하겠다" 라고 말했다.     

최평수 시 해양수산과장은 "추석 전 쌓여있던 해양쓰레기, 폐어구 및 폐어망 등을 수거·처리하여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에 이바지  하고, 유류피해지역 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유류사고예방에 관한 행정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안정화활동을 통해 서산시의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문화원, '한지공예' 전시회 개최
문화원, '한지공예' 전시회 개최
성암서원, 추계제향 '봉행'
성암서원, 추계제향 '봉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