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시의회 총무위원회, 먹거리골상인회 협동조합과 간담회 가져먹거리골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청취 등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9.10 14:47
  • 댓글 0
10일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이연희)는 먹거리골상인회 협동조합(회장 김영음)과 먹거리골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이연희)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총무위원회는 10일 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위원회 소속 의원을 포함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먹거리골상인회 협동조합과(회장 김영음)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경기침체와 상권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먹거리골에 활력을 불어넣고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동문동 먹거리골 소상공인의 경우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원에 대한 법적 근거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 다른 상권에 비해 타격이 더 큰 상황이다.

간담회에서 의원들과 협동조합은 시민들이 편리하고 쉽게 먹거리골을 찾을 수 있는 실질적 시책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자리에서 협동조합측은 △터미널 주변 교통체증 해소 및 주변 환경 정비 △주차타워 건립 조기 추진 △중앙통 활성화(야시장 타운 건설 등) △먹거리골 자연경관 조명 추가 설치 등을 건의했다.

이연희 총무위원장은 "최근 계속되는 불황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근심이 하늘을 찌르고 있는 실정" 이라며 "집행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먹거리골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 고 주문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문화원, '한지공예' 전시회 개최
문화원, '한지공예' 전시회 개최
성암서원, 추계제향 '봉행'
성암서원, 추계제향 '봉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