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략기획위원 위촉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9.11 14:37
  • 댓글 0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이 10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 전략기획위원으로 위촉됐다. 사진오른쪽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이 10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 전략기획위원으로 위촉됐다.

민주당 서산·태안위원회는 10일 "조 위원장이 이달 초 출범한 균형위 전략기획위원으로 위촉돼 공식 활동에 들어감으로써, 국가균형발전의 청사진을 수립하는 데 일조함은 물론 서산태안 지역의 성장전략을 국가계획에 반영시킬 가교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고 밝혔다.

균형위 전략기획위원회는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과 지역주도의 성장전략 제도화, 지속적 포용성장의 실현 방안 등을 기획하는 임무를 띤 기구이다.

10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송재호 위원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신임 조한기 위원은 "문재인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실현은 지역 스스로가 주도하는 자립적 성장기반을 지역 내에 어떻게 구축하느냐에 달려 있는 셈" 이라면서 "지역의 잠재된 자원을 지역혁신 전략과 결합시켜 서산·태안을 국가균형발전의 거점이자 전국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조 위원은 또 "청와대에서의 국정운영 경험을 십분 활용해 정부, 국회, 재계 등과 유기적인 협력 채널을 가동하면서 실질적인 성과 도출을 위해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 라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조한기 위원장이 균형위에 합류한 것을 두고 민주당 서산·태안위원회의 한 관계자는 "지역 성장전략의 국가계획 반영에 대한 지역민들의 기대감도 덩달아 높아 가고 있다" 면서 "최근 행안부 특별교부금 24억원 확보에서 보듯이 조 위원장의 청와대 국정운영 경험이 우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문화원, '한지공예' 전시회 개최
문화원, '한지공예' 전시회 개최
성암서원, 추계제향 '봉행'
성암서원, 추계제향 '봉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