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6년근인삼, 소비자에게 선보인다11일부터 13일까지…소비자 직거래 행사 개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0.11 06:54
  • 댓글 0
지난해 열린 '서산인삼 직거래장터'

서산6년근인삼이 소비자에게 선 보인다.
 
시에 따르면,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수석동에 위치한 서산인삼유통센터에서 인삼협동조합(조합장 김낙영) 주관의 서산6년근인삼 직거래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서산6년근인삼 직거래 행사는 2005년 시작하여 올 해로 15회째를 맞는 행사다

행사장을 방문하면 강풍과 폭우등 기상여건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농민들이 정성을 다해 가꿔 수확한 6년근 인삼을 시중가보다 10%에서 2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6년근 인삼 외에도 홍삼가공품과 과일 등 지역 우수 농특산물도 선보일 예정이며, 인삼을 소재로 한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올 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트톳트 경연대회도 열리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행사기간에는 '제18회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직거래 행사장을 방문하면 인근 해미읍성에서 다양한 역사,문화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임종근 시 농식품유통과장은 "금년에는 태풍으로 피해가 발생되었지만 농민들 스스로 그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했다" 면서 "고품질의 서산6년근인삼을 직접보시고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행사장 방문을 적극 당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지역은 토질과 기후 등이 6년근 인삼재배지로 최고의 조건을 갖추어 인삼의 조직이 충실하고 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아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으며, 전국 6년근인삼 생산량의 15% 이상을 차지하는 등 430여 농가에 292ha에서 연간 390여톤의 인삼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직거래 행사에서는 5억 9천여만원 어치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9대 서산문화원장…편세환 부원장 '당선'
제9대 서산문화원장…편세환 부원장 '당선'
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개회
시의회, '제246회 임시회' 개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