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제18회 서산해미읍성축제' 성황리 폐막지난 11~13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0.13 21:00
  • 댓글 0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열린 '서산해미읍성축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서산시 해미읍성 일원에서 개최된 '제18회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 해에는 특별히 외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문무과 과거시험 재현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국내 관광객 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예년보다 많이 참석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음식이라는 주제에 맞춰 '태종대왕 수라상 체험' , '충청남도 요리경연대회' 등 주제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병영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AR 체험 프로그램, 역사 마당극,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성 안팎은 3일간 발 디딜 틈 없는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올 해 처음으로 선보인 '태종대왕 수라상 체험'은 접수 일주일 만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AR 체험 프로그램 또한 스마트관광을 활용함으로써 다른 축제와 차별화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한 축제 때마다 문제점으로 제기됐던 교통 문제와 관련해 해미천변 등에 축제장 임시주차장을 추가 조성하는 등 기존 1,500여 대에서 2,200여 대로 700여 대의 주차면수를 추가 확보해, 관광객들의 교통 불편을 크게 해소했다.

최근 유행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예방을 위해 축제장 진입로 및 출입구에 소독시설을 설치하고, 이동식 소독차량을 축제기간 내내 배치하는 등 돼지열병 유입 방지에 총력을 기울였다.

맹정호 시장은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의 자발적 참여와 축제추진위원회(원장 이준호)의 협력으로 성공적인 축제가 됐다" 며 "매년 더 발전된 축제를 준비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시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해미읍성축제는 올 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7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에 선정됐으며, 세계축제협회(IFEA World)가 주최하며 축제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BEST 신규 프로그램 부문과 축제유형 부문을 수상하는 등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사랑의 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나기!"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