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서산시의회 가충순 의원, 도비산 권역 개발 '촉구'지난 17일 시정질문에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0.21 14:44
  • 댓글 0
서산시의회 가충순 의원이 지난 17일 시정질문에서 도비산 권역 관광인프라 개발을 촉구하고 나섰다.

서산시의회 가충순 의원이 시에 '도비산 권역 관광인프라 개발'을 촉구하고 나섰다.

가 의원은 17일 시정질문에서 "유교문화권 관광개발의 일환으로 금헌 유방택 천문과학관과 연계한 도비산 개발의 필요성" 을 주장했다.

또 가 의원은 "천년고찰 부석사를 품고 있는 도비산은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관전할 수 있는 천혜의 관광자원" 이라며 "천문기상과학관 주변 천문공원 및 도비산 천문탐방로 조성 등 천문탐방 테마의 '밤하늘 산책원 사업'이 조속히 진행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어 가 의원은 "충남 15개 시·군 중 9개 시·군은 기본계획 수립 및 승인 절차를 진행 중이며, 4개 시·군은 2019년 국비확보 및 설계착수를 진행한 상황" 이라며 "우리 시는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가 의원은 해당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등산로 정비 △주차장 및 화장실 추가 설치 △도비산 정상 봉화대 설치 등을 추가로 제안했다.

이에 집행부에서는 "해당 사업은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광역 관광개발사업으로 시비 확보 부담이 큰 사업" 이라며 "지방재정투자심사결과를 토대로 사업계획 전반을 보완하고 타당성 여부를 면밀히 재검토해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류방택 기념관과 도비산 연계 개발사업은 충청권 유교문화자원의 관광경쟁력 강화를 위해 4개 시·도, 26개 시·군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사업' 중 하나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사랑의 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나기!"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