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시립합창단, '제1회 기획연주회' 개최지난 22일 문화원…'한국 가곡의 밤, 서산의 가을' 주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0.23 18:01
  • 댓글 0
지난 22일 서산문화원에서 열린 서산시 시립합창단 '제1회 기획연주회'

서산시 시립합창단(지휘자 서형일)이 지난 22일 문화원에서 3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가곡의 밤, 서산의 가을' 이라는 주제로 '제1회 기획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는 지난 8월 새롭게 위촉된 서형일 지휘자의 야심찬 기획으로 8명의 솔리스트들의 독창공연, 바리톤 고성진(한서대학교) 초청성악가와의 협연공연과 시립합창단의 합창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마지막 곡은 시민들과 함께 부르는 합창공연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호흡해 하나가 되는 모습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처음 개최된 이날 기획연주회는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전 좌석을 가득 메우고도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공연을 관람한 한 관객은 "평소 합창단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시민들에게 다가가며 함께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며 "앞으로도 시에서 기획연주회와 같은 좋은 공연을 많이 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획연주회에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 줌에 따라 시립합창단의 활동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면서 "시립합창단이 더욱 왕성히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시립합창단은 2013년 8월 창단 이래 연 1회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문화 예술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제2대 지휘자로 서형일 지휘자가 새롭게 시립합창단을 이끌게 되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사랑의 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나기!"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