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희망의 동반자, 사회변화의 주역이 되어 국가발전에 기여한다"6일 서산시민체육관…'2019년 충청남도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 개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1.06 16:02
  • 댓글 0
(사)충청남도지체장애인협회는 6일 오전 서산시민체육관에서 '2019년 충청남도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사)충청남도지체장애인협회(회장 이건휘)는 6일 오전 서산시민체육관에서 '2019년 충청남도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양승조 충남도지사, 맹정호 서산시장, 홍재표 충남도의회 부의장, 성일종 국회의원을 비롯한 이명교 충남지방경찰청장, 김지철 충남교육감, 조소행 농협충남지역본부장, 성우종 지체장애인 후원회장, 도내 시·군 지체장애인협의회장, 각 기관·단체장, 장애인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희망의 동반자, 사회변화의 주역이 되어 국가발전에 기여한다' 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대회는 1부 식전공연, 축하공연, 개회선언, 국민의례, 자랑스러운 충남 장애인복지 공로대상 표창, 감사패 수여, 각 기관장 표창, 전동보장구 전달, 후원금 전달, 기념사, 격려사, 환영사, 축사 순으로 이어 졌다.

또한 2부 행사에서는 연예인 축하공연, 시·군 장애인 가요제, 경품추첨 및 시상 등이 이뤄져 한마음대회의 흥을 돋웠다.

특히 김동일 보령시장이 기초단체장 부문 복지공로대상을, 이경옥 대한적십자사 서산지구협의회장이 민간인 부문 공로대상을 성우종 지체장애인 후원회장으로부터 각각 수상했다.

더구나 이날 성우종 지체장애인 후원회장이 전동보장구 10대와, 후원금 2000만원을 기증해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다.

이건휘 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남다른 헌신과 열정으로 장애인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유공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며 "장애인들의 의지가 꺾이지 않도록 인권을 보호하고,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을 이룰 수 있도록 오늘과 같은 마음으로 늘 격려해 주시고 곁에서 힘이 되어주시면 고맙겟다" 고 말했다.

또 이 회장은 "충남도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함께 해 주신 내빈여러분과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 라고 덧붙였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서산시에서 여러분을 모시고 2019년 충남 지체장애인의 날 행사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불굴의 의지로 장애를 극복하며 열심히 생활하고 계시는 장애인 여러분께 깊은 경의와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린다" 고 했다.

그러면서 맹 시장은 "장애인을 위한 시설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것이며,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 사회가 곧 선진국" 이라면서 "오늘 만큼은 모든 걱정근심 내려 놓고 즐겁고 추억에 남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고 환영사에 가름했다.

이어 성우종 지체장애인 후원회장은 축사에서 "이번 행사준비에 수고해 주신 이건휘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함께 어울리며 화합의 장이 되어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의 권리가 보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했다.

덧붙여 성 후원회장은 "장애인 여러분들에게 '희망을 잃지 말라!' 면서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장애인 여러분들의 권리 보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늘 곁에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사랑의 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나기!"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