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2019 서산 대산항 발전전략 토론회' 개최8일 베니키아호텔…거점항만 조성 특화발전 방향 및 화물 이동경로 분석 등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1.08 19:10
  • 댓글 0
8일 베니키아호텔 서산에서 열린' 2019 서산 대산항 발전전략 토론회'

서산시는 8일 베니키아호텔에서 '2019 서산 대산항 발전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사)한국항만경제학회가 주관한 토론회는 국내 해운·항만·물류 관련 정·관·학·업계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그린포트 시대를 대비한 서산 대산항 발전전략'을 주제로 기조강연과 4개의 주제에 대해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에서 동서대 서수완 교수는 '서산 대산항 거점항만 조성을 위한 특화발전 방향'을 주제로 서산 대산항의 현황 및 장·단점을 분석해 전략적인 항만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인천대 이향숙 교수의 '서산 대산항 한중 카페리항로의 타당성과 발전전략'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자연 연구원의 '서산 대산항 컨테이너 기종점 추이 분석'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언경 부연구위원의 '서산 대산항 스마트항만 구축 방안'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주 박사의 '서산 대산항 마리나 및 크루즈 해양레저 관광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이어 졌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제4차 산업혁명 및 서산 대산항 발전방향'을 주제로 전국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을 개최해 시상하는 등, 미래 해운 물류인을 꿈꾸는 인재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토론회의 위상을 높였다.

맹정호 시장은 "시의 해양정책을 고민하고 이끌어 가야할 시장으로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이슈화된 현안과 미래비전, 그리고 제시 받은 소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면밀히 검토 해 서산 대산항을 더욱 성장시키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회로 삼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사랑의 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나기!"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팔봉면 갯마을 작은도서관,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14호점 선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