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지곡면행정복지센터, '제3호 나눔 냉장고 현판식' 가져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1.28 07:37
  • 댓글 0
지난 27일 지곡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제3호 나눔냉장고 현판식' 사진좌측부터 진중관 시 사회복지과장, 임태성 시문화복지재단 이사장

지난 27일 지곡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공동체 구축 강화를 위한 '제3호 나눔 냉장고 현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은 임태성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지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진환 위원장 및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 인사말씀, 사업 취지 및 운영 방안, 제막,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제3호 나눔냉장고인 지곡면 더하기 냉장고는 지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의 지역특화사업으로 지곡면행정복지센터 1층(로비)에 설치되어 운영된다.

나눔냉장고는 나눔을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물품을 채워놓고, 필요한 누구나 꺼내어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 되며 특히, 겨울철에 식사해결이 어려운 취약계층(단독가구 노인, 아동 등)들이 이용할 수 있어 이웃 간의 소중한 정을 키워나가는 사업이다.

앞서 제1호, 제2호 나눔냉장고 오픈 후 주민들의 입소문을 타 시내 아파트에서는 자발적으로 입주민들이 집에 있는 식재료를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냉장고 채우는 날'을 운영해 모아진 물품으로 행정복지센터 내에 있는 냉장고를 채우는 등 나눔에 참여하는 지역주민들이 점차 늘어 나고 있다.

진중관 시 사회복지과장은 "제1호, 제2호에 이어 제3호 나눔 냉장고까지 오픈하며 후원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기부가 이어 지고 있다" 며 "한 끼 먹거리를 이웃과 나누는 나눔냉장고가 시를 대표하는 복지시책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홍보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사랑의 LED 나눔 사업' 펼쳐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사랑의 LED 나눔 사업' 펼쳐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지원단 회의' 개최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지원단 회의'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