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시보건소, '2019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 큰 호응96명 수료…고혈압, 당뇨병 질환자 및 가족 대상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1.29 07:59
  • 댓글 0
지난 28일 서산시보건소에서 열린 '2019년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

서산시보건소는 고혈압, 당뇨병 질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2019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이 지난 28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은 심뇌혈관질환 고위험자와 유병자들을 대상으로 저염 식생활 등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을 유도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총 4기에 걸쳐 운영됐으며, 전문 강사를 통한 이론 강의는 물론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저염식 조리 실습으로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4기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 참여한 한 시민은 "조리 실습에서 저염식 대체식품 등을 알려 주어 도움이 많이 됐고, 응용할 수 있는 요리가 많이 생겼다" 며 "당뇨환자인 남편에게 지금보다 더 건강한 요리를 해줄 수 있을 것 같아 즐겁다" 고 말했다.

박상례 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습관이 건강하게 개선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심뇌혈관질환은 혈관의 70%이상이 막혀야 비로소 증상이 나타나는 특성 때문에 예고 없는 시한폭탄 또는 소리 없는 살인자로 불리며, 전체 사망률의 25%로 4명 중 1명이 이 질환으로 사망하고 대표적인 선행질환인 고혈압은 3명 중 1명이, 당뇨병은 9명 중 1명이 앓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일종 국회의원, 태안 밀입국 재발방지법 대표발의
성일종 국회의원, 태안 밀입국 재발방지법 대표발의
"서산 대산항 관계기관 및 기업들이 머리를 맞댔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