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시보건소, '2019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 큰 호응96명 수료…고혈압, 당뇨병 질환자 및 가족 대상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1.29 07:59
  • 댓글 0
지난 28일 서산시보건소에서 열린 '2019년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

서산시보건소는 고혈압, 당뇨병 질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2019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이 지난 28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은 심뇌혈관질환 고위험자와 유병자들을 대상으로 저염 식생활 등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을 유도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총 4기에 걸쳐 운영됐으며, 전문 강사를 통한 이론 강의는 물론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저염식 조리 실습으로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4기 저염 식생활 실천교실 참여한 한 시민은 "조리 실습에서 저염식 대체식품 등을 알려 주어 도움이 많이 됐고, 응용할 수 있는 요리가 많이 생겼다" 며 "당뇨환자인 남편에게 지금보다 더 건강한 요리를 해줄 수 있을 것 같아 즐겁다" 고 말했다.

박상례 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습관이 건강하게 개선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심뇌혈관질환은 혈관의 70%이상이 막혀야 비로소 증상이 나타나는 특성 때문에 예고 없는 시한폭탄 또는 소리 없는 살인자로 불리며, 전체 사망률의 25%로 4명 중 1명이 이 질환으로 사망하고 대표적인 선행질환인 고혈압은 3명 중 1명이, 당뇨병은 9명 중 1명이 앓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사랑의 LED 나눔 사업' 펼쳐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사랑의 LED 나눔 사업' 펼쳐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지원단 회의' 개최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지원단 회의'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