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불법주정차'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세요"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12.03 10:39
  • 댓글 0

서산소방서(서장 권주태)가 소방차의 긴급출동을 방해하는 불법 주정차에 대하여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한 신고방법을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일상 생활에서 접하는 안전에 취약한 요인들을 시민들이 간편하게 신고하고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은 특별히 '4대 불법 주정차'를 선택해서 신고할 수 있으며, 현장 확인 절차 없이 즉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신고방법은 먼저 '안전신문고' 앱을 설치ㆍ실행하고 화면상단의 4대 불법 주정차 유형을 눌러 위반유형(△소화전 주변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소 10M 이내 △ 횡단보도 위)을 선택한 이후 사진촬영 버튼을 누르고 1분 이상 간격으로 사진 2장을 첨부한다.

이후 사진첨부 후 발생지역 위치 찾기를 눌러 주소가 맞는지 확인한 뒤 제출을 누르면 신고가 완료된다.

이때 위반지역과 차량번호, 위반사항이 잘 보이도록 촬영해야 하며(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은 첨부 불가) 제출 전 신고내용 공유 동의를 체크해야 신고가 되므로 반드시 체크하여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불법 주ㆍ정차 구역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반복적으로 주차하는 사례들이 많다" 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올바른 시민의식이 자리 잡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사랑의 LED 나눔 사업' 펼쳐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 '사랑의 LED 나눔 사업' 펼쳐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지원단 회의' 개최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지원단 회의'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