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고
[기고]"신학기 학교폭력 관심과 애정으로 근절하자!"서산경찰서 경무계 순경 신익건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2.12 17:20
  • 댓글 0
서산경찰서 경무계 순경 신익건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기분 좋은 봄이 다가 오고 있다.

3월이면 학생들은 새로움을 안고 새로운 학교, 새로운 선생님, 새로운 친구들을 맞이할 준비를 한다.

하지만 모두가 새로움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지는 않을 것 같다.

그 이유는 바로 학교폭력에 대한 걱정으로 어려움에 처한 학생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 학교폭력의 유형은 저연령화 및 정서적 폭력 비율이 증가되고 있으며, 해마다 초등학생의 학교폭력 피해 응답률이 중·고등학생 피해 응답률을 상회하고 있는 수준이며, 단순한 신체적 폭행이 주를 이뤘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강제적 심부름, 성적모독, 따돌림, 사이버폭력 등 언어적·정신적 폭력의 심각성이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처를 위해 경찰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SPO)을 배치하고, 학교측에서는 학교폭력자치위원회를 열어 위원회에서 사건을 조사한 후 심의를 통해 피해 학생, 가해 학생에 대한 조치사항을 학교장 처분하고 있다.

또한 피해 학생들은 112신고, 117전화상담, 1388청소년 긴급전화, 온라인 상담센터 위센터(www.wee.go.kr.),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www.cyber1388.kr)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고접수, 상담 등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학교폭력! 우리 학생들이 자라면서 자연스레 겪는 성장통이라고 치부하기에는 피해 학생들이 받은 상처는 너무 깊고 평생에 아픔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고,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이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창구를 마련하고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보살펴 학교폭력을 근절토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지구, 서산지역 제8-9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지구, 서산지역 제8-9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제4회 한국전쟁 민간인희생자 제70주기 합동 추모제' 개최
'제4회 한국전쟁 민간인희생자 제70주기 합동 추모제'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