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오는 3월 2일,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 40억 발행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2.28 10:04
  • 댓글 0
서산사랑상품권 사용설명서

서산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 활동을 진작시키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자 3월 2일부터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을 발행·판매한다고 밝혔다.

40억 규모로 발행되는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Chak'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하고, 본인 인증을 완료한 만 19세 이상의 성년 가입자만 구입할 수 있다.

상품권은 소비자 명의의 계좌를 연결해 자동 이체 하거나, 가상계좌 입금 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자동이체 방식은 건당 50,000원 이상의 구입만 가능하다.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은 지류 상품권과 동일하게 상시 6%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10% 특별 할인기간이 운영된다.

다만 특별 할인은 모바일 상품권에 한하며, 지류 상품권의 할인율은 6%로 기존과 동일하다.

개인별 할인 구매 한도는 지류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을 합쳐 개인당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법인은 할인 구매가 제한된다.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은 현재 관내 1,400여개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에서 업종별-상호별 가맹점 검색이 가능하고, 실시간 위치 확인으로 사용자 근처의 가맹점을 탐색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가입자 간 선물하기 기능이 제공되어, 만14세 이상의 미성년자도 법적보호자의 인증을 통해 어플리케이션 가입을 완료하면 성년의 가입자로부터 선물 받은 상품권을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자동 발급 설정도 가능하다.

가맹점 지정은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통장 사본을 구비하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3주 후 해당 점포의 QR 코드가 제작 완료되고, 가맹점주가 본인 명의의 핸드폰에 점주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에는 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다.

환전은 별도 신청 없이 소비자 결제일로부터 은행 영업일 기준 2일 후 자동 입금된다.

맹정호 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행정력을 총 동원하고 있다" 며 "코로나 지역사회 전파에 따른 위기감으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시민 여러분들의 지혜와 높은 공동체 의식으로 함께 헤쳐 나가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주문판매 개최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주문판매 개최
"'코로나19' 사랑나눔키트로 봄을 드립니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