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관내 다중이용시설 집중점검 실시24일 PC방, 노래방, 게임방 등 252개소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3.24 06:42
  • 댓글 0
서산시 관계자가 24일 관내 PC방, 노래방, 게임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서산시는 관내 PC방, 노래방, 게임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개학연기 등으로 해당 시설에 학생들의 이용이 많아짐에 따라 집단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시는 5개팀 10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했으며, PC방 103개소, 노래방 97개소, 게임방 47개소 등 다중이용시설 252개소를 방문해 ▶영업장내 손 세정제 및 살균소독제 비치여부 ▶예방수칙 부착 여부 ▶이용자 마스크착용 여부 ▶좌석 띄어 앉기 이행 여부 ▶마우스 키보드 등 접촉이 많은 부분 소독여부 등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친구와 옆자리에 앉아 게임을 하는 이용자들에 대해서는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고 좌석도 떨어져 앉을 수 있도록 계도했다.

이와 함께 노래연습장 97개소에 대한 소독을 모두 완료했으며, PC방은 현장점검 시 살균소독제를 무상으로 배부해 비치토록 했다.

시는 오는 27일까지 2차 점검을 실시해 자체 제작한 이용자 예방수칙 스티커를 모든 PC방과 노래방에 게첨하는 등 체크리스트에 따라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맹정호 시장은 "PC방, 노래연습장 등 감염 취약시설에 대해 현장 점검을 강화해 집단감염을 사전에 차단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주문판매 개최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주문판매 개최
"'코로나19' 사랑나눔키트로 봄을 드립니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