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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콜센터 운영신청 및 접수방법 등…상담서비스 제공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5.08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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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는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신속한 접수 및 처리를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콜센터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7일과 8일 양일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부터 지급까지 업무 단계별 민원 응대 및 지원 업무 매뉴얼 교육을 실시했다.

콜센터는 본청 10명과 읍·면·동 15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되어, 온라인 접수가 시작되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읍·면·동별 콜센터 번호는 ▲대산읍 660-2001 ▲인지면 660-2002 ▲부석면 660-2003 ▲팔봉면 660-2004 ▲지곡면 660-2005 ▲성연면 660-2006 ▲음암면 660-2007 ▲운산면 660-2008 ▲해미면 660-2009 ▲고북면 660-2010 ▲부춘동 660-2021 ▲동문1동 660-2022 ▲동문2동 660-2023 ▲수석동 660-2024 ▲석남동 660-2025로 민원인은 주소지 읍·면·동 안내번호로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읍·면·동지역의 콜센터가 모두 연결중일 경우에는 본청 콜센터로 자동연결 되도록 해 시민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콜센터에서는 재난지원금 신청절차부터 이의신청 절차까지 원스톱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며 "재난지원금이 차질 없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선불카드, 신용·체크카드 충전, 서산사랑상품권 중 시민들이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해 지급되며, 가구원수에 따라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가구는 1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청은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18일부터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에 신청카드로 충전된다.

서산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 형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경우에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읍·면·동 전용접수창구와 농협은행에서 신청 후 읍·면·동에서 지급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지역상품권 및 선불카드 지급은 제작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다.

아울러 전 국민이 대상인 점을 고려해 한 번에 신청이 몰리지 않도록 5부제를 적용해, 공적 마스크 판매 방식처럼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금요일 중 하루만 신청할 수 있으며, 거동불편자를 위해 찾아가는 신청제도도 운영한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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