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시농업기술센터, 임대농업기계 운반서비스 실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6.25 07:21
  • 댓글 0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임대농업기계 운반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운반서비스는 임대농업기계 이용률을 높이고 일손이 부족한 농업인들의 작업 편의 증진과 농업기계 운반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서비스 이용 대상은 시에 주소 및 농지를 소유하고 있는 농업인 중 경작 농지가 0.5ha 미만인 농업인 또는 ▲70세 이상 ▲여성세대주 ▲귀농 5년 이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업인이며, 신청지역의 마을회관 등 공공장소까지 운반해준다.

사용하고자 하는 날짜 전에 전화나 방문을 통해 원하는 임대기종과 운반서비스를 신청하면 해당농가가 원하는 지역까지 운반해준다.

운반요금은 편도1만원, 왕복2만원으로, 희망 날짜와 임대 기종을 선정해 인지에 위치한 본소(☎669-5951)로 전화나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운송서비스 시행으로 농업인들의 농기계 이용률 향상과 불편을 해소하고, 운반 시 발생하는 사고위험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며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7월 말까지 임대료 전액을 감면하고 있는 만큼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는 본소(인지면)와 북부(대산읍), 동부(운산면), 중부(성연면) 등 4개소로 82종 1,128대의 농기계를 보유‧운영 중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해충 긴급 방제 나섰다"
서산여고, '2020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개최
서산여고, '2020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