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SK이노베이션·서산시,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위해 손잡았다"서산6쪽마늘 1천만원 구입 취약계층 전달키로
7월 중순, 서울 본사사옥에서 서산6쪽마늘 직거래장터 개최 예정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6.30 05:31
  • 댓글 0

SK이노베이션과 서산시가 서산6쪽마늘 축제취소로 판매가 어려운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손잡았다.

SK이노베이션은 그동안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시와의 지속적인 협의 끝에 지역상생과 사회안전망 구축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직ㆍ간접적인 판매를 지원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먼저, SK이노베이션은 서울 종로 본사 SK서린 빌딩과 서산 배터리 사업장을 비롯한 각 사업장의 구내식당에서 서산6쪽마늘 소비를 위한 식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사내 전용몰 '하이마켓(Hi Market)' 에서도 29일부터 서산6쪽마늘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7월초 본사 사옥에서 직거래 장터를 마련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서산6쪽마늘 판매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며, 이와 함께 회사 차원에서 1천만원 상당의 서산6쪽마늘을 구매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사회안전망 구축은 기업 시스템과 임직원들의 참여를 전제로 한 진정성과 지속가능성이기 때문에 이 원칙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마늘 농가를 지원하게 된 것" 이라면서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우리 사회의 어려움을 찾아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SK이노베이션이 시의 요청에 화답해 준 것에 대해 감사 드린다" 며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과 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동반 상생의 방안을 모색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관내 기업을 직접 찾아 나서고 있으며, 지역 내 우선 소비를 위한 드라이브 스루 판매는 물론, 대도시 대형유통업체에서의 소비자 직거래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해충 긴급 방제 나섰다"
서산여고, '2020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개최
서산여고, '2020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