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서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발대식 및 시민배움터' 개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7.03 19:54
  • 댓글 0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지난 1일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2020 서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양성을 위한 시민배움터 및 마을교사 발대식'을 가졌다.

행복교육지구란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을 실현하기 위하여 공교육 혁신 지원과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추진하는 지역을 일컫는다.

시민배움터 강좌는 북배움터, 동화구연, 역사해설, 샌드아트, 숲해설 배움터가 개설되어 160명의 학부모, 시민들이 수강할 계획이며, 마을교사 양성 실행과정은 3그룹으로 나누어 총 3회에 걸쳐 관계만들기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사례 공유, 마을교육공동체 선진지 탐방, 우리지역 마을교육공동체 함께 꿈꿔보기로 진행된다.

경기마을교육공동체협의회 윤귀호 대표의 '마을교육공동체의 동향과 마을교사의 역할' 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시청 시민공동체과 오은정 팀장의 '내 삶을 바꾸는 주민자치' 라는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선희 교육장은 "마을교사 양성과정 장기 로드맵과 구체적인 계획을 함께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며 "마을교육 활성화를 통해 서산 교육의 미래에 대한 밑그림을 함께 그려야 할 때" 라면서 "우리 민·관·학이 함께 토론하고 지혜를 모아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을 위해 노력하자"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일종 국회의원, 태안 밀입국 재발방지법 대표발의
성일종 국회의원, 태안 밀입국 재발방지법 대표발의
"서산 대산항 관계기관 및 기업들이 머리를 맞댔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