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우수공무원' 선발농정과 안진수·보건위생과 심은실·시민공동체과 박은영 주무관
우수공무원에게 인사 가점 및 인센티브 부여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7.10 06:09
  • 댓글 0
서산시는 10일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 사진좌로부터 농정과 안진수·보건위생과 심은실·시민공동체과 박은영 주무관

서산시는 시민을 위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직원 3명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부서에서 추천받은 12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적정성, 기여도, 업무 난이도, 창의성, 시민체감도 5개 항목으로 평가하고 시 인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3인을 선발했다.

시민공동체과 박은영 주무관은 시정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시킬 수 있는 국민디자인단을 발족시켜 ▲전국 최초 학대피해아동 전문조례 제정 ▲수요자 중심의 쉼터 공간디자인 설계 ▲학대 피해아동 진술 중복 방지 시스템 마련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정과 안진수 주무관은 ▲농업인으로 구성된 위원회 구성 ▲농업인 참여 예산제 운영 ▲농업시책 평가 등 농업인이 직접 사업하고 평가·개선·보완하는 ▲농업행정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보건위생과 심은실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위험단계별 대응방역반 구성 ▲24시간 방역 시스템 운영 ▲확진자 방문업소 클린 존 조성 등 선제적 방역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불안을 최소화 시켰다.

시는 이 선발된 3인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인사 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사례를 전 직원들에게 전파하여 시민 중심의 시정을 적극 실천하도록 할 방침이다.

맹정호 시장은 "지속적인 적극행정 공무원 선발 및 포상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 며 "앞으로 시민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공직문화가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일종 국회의원, 태안 밀입국 재발방지법 대표발의
성일종 국회의원, 태안 밀입국 재발방지법 대표발의
"서산 대산항 관계기관 및 기업들이 머리를 맞댔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