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부춘동, 13년째 이웃사랑 실천 조덕래씨 가족아들 돌잔치 비용 기부 시작으로, 13년째 매년 3백만 원씩 성금 기탁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7.14 06:04
  • 댓글 0
지난 13일 부춘동행정복지센터 동장실에서 조덕래씨 아들 조민성군이 부춘동에 3백만원 성금을 전달하고 김영중 동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 부춘동에 거주하는 평범한 가족이 13년째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어 화제다.

부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자 새마을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는 조덕래(45)씨 가족이 그 주인공이다.

조씨 가족은 13일 부춘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아들인 민성(서령중 1)군이 3백만 원의 성금을 김영중 동장에게 전달했다.

조씨 가족의 선행은 2008년 아들의 돌잔치 비용 기부를 시작으로 13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또한 매년 아들인 민성 군의 생일 즈음이면 3백만 원씩 기부해 총 기부액이 3천 9백만 원에 달한다.

조덕래씨는 "민성이가 대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계속 기부를 이어 가고 싶다" 며 "아들이 남의 아픔을 헤아리며 이웃을 배려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어 김영중 동장은 "매년 큰 성금으로 나눔과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면서 "귀중한 성금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6회 아라메조형예술협회 정기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