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시의회, 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 개최지난 20일 정책간담회장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7.21 10:22
  • 댓글 0
서산시의회는 지난 20일 정책간담회장에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문익)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산시의회는 소상공인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

지난 20일 이연희 의장이 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문익)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리에는 이연희 의장을 비롯해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 8명과 집행부 관련부서장이 함께 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소상공인연합회측은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난 3월 간담회를 통해 제안했던 '소상공인 지원 조례'를 조속히 개정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소상공인연합회 회원들의 원활한 업무 협의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별도의 공간 마련이 절실하다며, 소상공인 지원센터 건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연희 의장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소상공인 연합회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소상공인 지원센터가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며 담당부서에 적극적인 검토를 당부했다.

아울러 소상공인연합회측은 공공배달앱 개발과 소상공인 통계 DB구축 등 소상공인의 권익 신장을 위한 지속적이며 실효성 있는 정책 도입도 요구했다.

이연희 의장은 "자리에 배석한 집행부 소관 실과에서는 오늘 논의된 사항을 심도있게 검토해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해 달라" 고 말하는 한편 "시의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소상공인들과 만나 경기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의정활동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다짐했다.

한편 이 의장은 지난 3월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가진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간담회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6회 아라메조형예술협회 정기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