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2020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부석면 취평2리 '선정'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7.24 09:43
  • 댓글 0

산림청에서 주관한 '2020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에 부석면 취평2리 마을이 선정되어, 지난 23일 마을회관에서 마을이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은 불법소각 근절을 위한 마을 단위 노력도, 최근 소각산불 발생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매년 우수마을을 선정 및 포상함으로써, 산불발생의 주원인인 논밭두렁 등의 불법소각을 사전 차단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취평2리 마을은 마을 이장 등 책임자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서약 및 캠페인 참여를 통해, 2020년 봄철에 불법소각으로 인한 산불이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았고, 산불조심캠페인 실시 등 산불예방을 위해 다방면으로 애쓰고 있어, 이에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은 마을 이장 등 책임자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야만 가능하고, 특히 부석면 취평2리는 도비산(352m)이 위치하고 있고 천년고찰 부석사를 안고 있기에, 이번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에 우수마을로 선정 된 데에는 큰 의의가 있다.

산림공원과장은, 이번 현판식이 마을주민이 힘을 합쳐 산불 없는 마을을 만드는 계기를 만들고, 산불 없는 서산시의 단초(緞綃)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6회 아라메조형예술협회 정기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