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28일 '대산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준공식 개최세계 최초·최대 규모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7.28 17:33
  • 댓글 0

서산시가 지난 28일 부생수소를 연료로 하는 세계 최초·최대 규모의 대산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준공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준공식은 대산 독곶리에 위치한 한화토탈 대산공장 내 수소연료발전소에서 진행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맹정호 시장을 비롯해 정세균 국무총리,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지주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부생수소 연료전지는 석유화학공정에서 부산물로 발생하는 부생수소를 연료로 산소와 전기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와 열을 생산하는 고효율 발전 시스템이다.

50MW 규모의 전력을 생산하는 대산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는 충남 지역 약 16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연간 40만MWh 규모의 전기를 생산하게 된다.

설치 면적당 발전량이 크고 온실가스 등 대기오염물질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발전이며, 발전기에 장착된 미세필터로 공기 중 초미세먼지를 정화해 발전소 주변 35만여 명이 숨 쉴 수 있는 공기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파악된다.

맹정호 시장은 "서산시에 세계 최초·최대 규모의 수소연연료전지 발전소가 들어선 것을 환영한다" 면서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준공으로 화력·원자력발전은 줄이고, 신재생에너지의 비중을 늘려 현 정부의 신에너지 정책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6회 아라메조형예술협회 정기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