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마을대학' 개강28일 서산시민센터, 마을리더 및 주민 40여 명 참가…8월 26일까지 운영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7.29 09:02
  • 댓글 0
지난 28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열린 마을대학 개강식에서 한준섭 부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산시가 지난 28일 시민센터에서 변화되는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이해와 공동체 형성의 일환으로 마을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마을만들기 사업의 예비단계를 완료한 마을리더 및 주민 34명이며, 마을만들기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방안 등을 수강하게 된다.

개강식에 참석한 마을리더 및 주민 40여 명은 앞으로 8월 26일까지 6회에 걸쳐 마을만들기 효율적 추진 및 마을간 갈등관리 방안 등을 본격 수강하게 된다.

내용은 마을자원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작성, 마을 발전 비전 수립,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마을발전 계획 등을 담았다.

마을만들기 예비단계 과정 수강 시 미흡했던 점과 우수한 점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마을별 협의를 통해 효과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토론시간과, 우수 선진사례 답사시간도 구성했다.

한준섭 부시장은 "마을만들기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참여로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이 원활히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며 "주민 스스로 이끄는 마을사업 완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마을단위 교육과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마을만들기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6회 아라메조형예술협회 정기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