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교육지원청, 인공지능(AI)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5~6일 서산 서남초등학교 정보화연수실…관내 초·중등 교사 22명 참여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8.07 17:39
  • 댓글 0
지난 5~6일 양일간 서산 서남초등학교 정보화연수실에서 초·중등 교사들이 '인공지능(AI)교육' 연수를 하고 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서남초 정보화연수실에서 실시한 이번 연수는 초·중등 교사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의 방역 지침을 지켜 이뤄졌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꼭 필요한 AI원리 이해와 AI교육의 방향과 활용에 관한 내용으로 만족도 높은 연수가 됐다.

연수는 AI교육의 기초, 체험을 통해 알아보는 AI교육,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코딩, 블록코딩으로 알아보는 AI 교육, 코딩으로 제어하는 가상현실 프로젝트-코스페이시스 등의 실습이 이뤄졌다.

이선희 교육장은 "4차산업혁명시대는 모든 것이 연결되고 지능화된 시대이다" 며 "그 지능화의 중심에 AI가 존재하기에 미래를 이끌어 나가야 할 학생들이 AI에 대해 이해하고 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AI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면서 "연수를 통해 AI교육 활성화와 관심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이 창의·융합 미래인재로 양성될수 있도록 많은 지도를 부탁한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충청남도교육청 지정 2020학년도 4차 산업혁명교육 중점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어 '인공지능과 동고동락(同考同樂)으로 펼치는 미래 교육' 으로 함께 상상하며 생각하고, 함께 즐기고 나누면서 미래를 배우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인공지능(AI)의 역기능을 방지하기 위한 사람 중심의 AI교육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무연분묘 벌초 '구슬땀' 흘려
성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무연분묘 벌초 '구슬땀' 흘려
[포토뉴스] (사)한국양곡가공협회 서산시지부, 서산시에 사랑의 쌀 기탁
[포토뉴스] (사)한국양곡가공협회 서산시지부, 서산시에 사랑의 쌀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