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수석동, '배워서 나눠요' 추진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8.11 06:35
  • 댓글 0
: 지난 10일 수석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통장단협의회원들이 비누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서산 수석동이 지난1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장단협의회 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나눔사업 '배워서 나눠요'의 시작을 알렸다.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유창환·민간위원장 이경래) 주관으로 추진되며 천연비누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날 통장단협의회원들은 천연가루를 직접 반죽하고 모양을 빚어 120여 개의 천연비누를 만들었다.
 
9월까지,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8개 단체 170여 명의 회원이 동참해 천연비누를 만들고, 코로나19 및 장마 피해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들에게 전달해 지역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유창환 공공위원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 뜻을 모아 주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정성 들여 만든 비누는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수석동 나비냉장고(나누고 비우는 냉장고), 따담죽(따뜻한 마음을 담은 영양죽)시범사업, 취약계층 영어 학습지도 프로그램 '꿈꾸는 영어교실'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무연분묘 벌초 '구슬땀' 흘려
성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무연분묘 벌초 '구슬땀' 흘려
[포토뉴스] (사)한국양곡가공협회 서산시지부, 서산시에 사랑의 쌀 기탁
[포토뉴스] (사)한국양곡가공협회 서산시지부, 서산시에 사랑의 쌀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