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동문1동, '도란도란 빨래터' 업무협약 가져지난 15일 찾아가는 빨래서비스와 동민 힐링공간 조성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9.16 10:03
  • 댓글 0
지난 15일 동문1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도란도란 빨래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서산시 동문1동(동장 김덕제)과 주민공동체(9개 사회단체)가 '도란도란 빨래터' 추진을 위해 지난 15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통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9개 단체가 참석해 대상 발굴, 사업홍보, 운영 등에 대해 공동 협업해 추진키로 합의했다.

'도란도란 빨래터'는 행정안전부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천만 원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에 무료 세탁을 지원한다.

서산시 향교1로 7 내 빨래터를 마련해 세탁기와 건조기, 테이블, 의자 등을 구입해 동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취약계층(법정 저소득층) 약 750세대에게는 무료 이불빨래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헌태 통장단협의회장은 "좋은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 며 "적극 대상자를 발굴해 많은 분들이 혜택받을 수 있게 돕겠다" 고 말했다.

이어 김덕제 동장은 "이번 사업은 동에서 사업을 발굴하고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국비로 이뤄진 사업" 이라면서 "계획에서 그치지 않고 잘 실행해 살기 좋은, 살고 싶은 동문1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도란도란 빨래터'는 10월 중순 개관을 목표로 인테리어 및 시설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무연분묘 벌초 '구슬땀' 흘려
성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무연분묘 벌초 '구슬땀' 흘려
[포토뉴스] (사)한국양곡가공협회 서산시지부, 서산시에 사랑의 쌀 기탁
[포토뉴스] (사)한국양곡가공협회 서산시지부, 서산시에 사랑의 쌀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