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시의회, '소양교육' 실시지난 15일 공직선거법·심폐소생술 교육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09.16 10:06
  • 댓글 0
서산시의회는 지난 15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공직선거법 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15일 공직선거법 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 등 의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의원들의 적법한 의정활동과 더불어 응급처치 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이날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강사로 초빙된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 원장연 지도홍보계장이 △공직선거법 개요 △선거법 주요위반사례 △명절 준수사항 등을 강의했다.

의원들은 원장연 강사의 강의 이후 평소 공직선거법과 관련해 궁금했던 사항과 타 지역에서 발생한 위반사례 등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 의료안전실 조은영 실장을 비롯한 4명의 강사를 초빙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현장에서 의원들은 △심폐소생술의 목적 △심폐소생술 시행 순서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흉부압박 소생술 △자동심장 제세동기 사용법 등을 실습했다.

교육 종료 후 의원들은 서산의료원으로부터 심폐소생술 수료증을 발급 받았다.

이연희 의장은 "오늘 두 교육은 공직자로서 반드시 필요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동료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시민들과 밀접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무연분묘 벌초 '구슬땀' 흘려
성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무연분묘 벌초 '구슬땀' 흘려
[포토뉴스] (사)한국양곡가공협회 서산시지부, 서산시에 사랑의 쌀 기탁
[포토뉴스] (사)한국양곡가공협회 서산시지부, 서산시에 사랑의 쌀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