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서산시, 동반성장협력사업 중소기업·소상공인 '인기'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7.11.29 20:47
  • 댓글 0

서산시가 충청권에서 최초로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추진 중인 동반성장협력사업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5월 IBK기업은행과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시와 기업은행에서는 90억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경영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한도는 중소기업의 경우 최대 2억원, 소상공인은 최대 5,000만원까지다.

특히 시중금리보다 최대 1.3%에서 0.75%까지 낮은 금리를 적용해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자금 확보에 숨통을 트이게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중소기업 32개 업체와 소상공인 19개 업체 등 총 51개 업체가 58억 7,400만원을 지원받았다.

이는 반년도 안 된 기간에 약 65%의 기금 소진율을 보이는 것으로, 당초 시가 1년에 50여개 기업이 신청할 것으로 예측한 것을 뛰어 넘는 결과다.

여기에 중소기업 5개 업체와 소상공인 4개 업체에 11억 3천만원을 지원하기 위한 심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기업 운영의 활력을 불어 넣는 마중물이 되고 있는 동반성장협력사업을 통해 서산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웅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윤곽 드러나
웅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윤곽 드러나
중앙일간지 여행기자, 웅도 취재에 뜨거운 열기 보여
중앙일간지 여행기자, 웅도 취재에 뜨거운 열기 보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