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서산박첨지놀이,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11월 한달 동안…"떼루 떼루야~ 박첨지랑 놀아보세"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11.05 20:29
  • 댓글 0
박첨지놀이 공연

서산박첨지놀이보존회(회장 이태수)는 11월 한달동안 2020년 함께 배우고 즐기는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사전에 신청 받은 부성초, 음암초, 인지초 학생들이 서산박첨지놀이 전수관을 방문하여 박첨지놀이 인형극 공연관람, 풍물과 난타 체험, 인형극 체험, 박바가지로 인형만들기, 박첨지 머그잔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이 함께 이우러질 예정이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박바가지 인형은 일정기간 동안 전수관에 전시하여 학생들의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게끔 할 계획이다.

이태수 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어린이들이 접해 보기 어려웠던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복돋워 주고, 서산박첨지놀이의 특징과 가치를 널리 알려 전통문화예술의 전승과 지역 문화공간으로서의 입지를 세워 전수관 운영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 전체 운영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산박첨지놀이는 양반사회의 모순을 풍자하면서 서민층에서 즐겨 놀았던 민속극으로 기원은 고려시대부터라 전해지며 음암면 탑곡4리 마을 주민들로 전수되고 있으며, 2000년 1월 11일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제26호로 지정됐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의회, '제257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시의회, '제257회 제2차 정례회' 개회
해미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김장담그기' 행사 가져
해미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김장담그기' 행사 가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