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길동무투어' 운영지난 10월 30일부터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11.05 20:34
  • 댓글 0

서산시는 해미읍성역사캠핑장 이용객들을 위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길동무투어' 프로그램을 10월 30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붕없는 해미읍성 박물관'의 역사캠핑장 이용객들이 캠핑 준비 중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해미읍성의 역사, 문화 뿐만 아니라 볼거리, 즐길거리까지 문화관광해설사에게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의 이용객들은 자녀들에게 교과서안의 역사교육이 아닌 역사체험으로서 산교육을 경험하게 할 수 있어 관심을 보였다.

길동무투어의 또 하나의 장점은 이용객은 그저 캠핑준비에만 신경쓰면 된다는 것이다.

길동무투어 프로그램은 해미읍성역사캠핑장으로 해설사가 직접 찾아와 즉석에서 이용객을 모아 길동무처럼 해미읍성 한바퀴를 돌며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도록 기획됐다.

따라서 이용객이 따로 신청이나 예약을 할 필요가 없고, 그저 문화관광해설사가 눈에 보이면 따라서 걷기만 하면 된다.

실제로 길동무투어를 이용한 이용객중 A씨는 "캠핑준비를 하다 남는 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었고, 아이들끼리 문화관광해설사의 보호를 받으며 해미읍성을 돌아볼 수 있어 유용한 서비스였다" 고 만족해 했다.

시 관계자는 "'해미읍성 길동무투어'가 성공적으로 시행된다면 시 여러 관광지로 확대할 뿐만 아니라 맞춤형 해설서 및 길동무투어와 관련된 굿즈들도 제공 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의회, '제257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시의회, '제257회 제2차 정례회' 개회
해미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김장담그기' 행사 가져
해미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김장담그기' 행사 가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