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시청소년문화의집, 자유학년제 진로프로그램 운영관내 2개교 중학교 1학년 대상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11.20 16:31
  • 댓글 0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고북중학교, 대철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금배)은 2020년 자유학년제 학교연계사업 '드림잡고(Dream Jog Go)'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관내 2개교(고북중학교, 대철중학교) 1학년 100명을 대상으로 최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은 지역 내 직업인과의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직업에 대한 준비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줬으며, 진로 탐색과 체험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조향사(나만의 향수 만들기) △공예사(풍선과 꽃을 활용한 플레이팅 체험) △수학마술사(수학과 마술을 활용한 직업체험) △특수분장사(특수분장 체험) △제과제빵사(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메이크업아티스트(메이크업 체험활동) 등 총 6개 분야의 직업체험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큰 호응을 얻었다.

고북중학교 자유학년제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진로를 고민하는 중요한 시기에 교과수업과 연계한 생생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어 호응이 좋다" 며 "자유학년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직업분야의 체험활동이 앞으로도 지속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이어 김금배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꿈과 재능을 찾아 주도적으로 진로를 준비하고 개발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