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우리가 사는 세상
[탐방]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가다"사랑은 생각이 아니라 행동입니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0.12.14 06:51
  • 댓글 0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직원들

인터넷 종합 일간신문 굿뉴스서산은 지난 10일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심효숙)를 찾았다.

방문 당시 심 센터장을 비롯한 직원 4명이 장애인의 재활과 장애인 가족의 역량강화를 위해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019년 8월 1일 개소하여 지금까지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의 사회활동을 권장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장애인의 재활과 가족의 역량강화를 통한 삶의 질을 높여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사랑은 생각이 아니라 행동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상담사업 ▲장애인가정사례관리사업 ▲교육훈련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사업 ▲지역사회네트워크사업 등을 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당사자와 장애인가정의 사회통합' 이란 미션과 '장애인 및 장애인가정 권리옹호와 역량강화' ,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중심의 전략적 접근을 통한 잠재력·기능성 개발' , '지역사회와 장애인가정이 함께 하는 공동체 조성' , '최상의 세비스제공을 위한 전문성강화와 직원역량강화' 를 위한 비젼을 가지고 있다.

특히 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자원봉사 인증기관으로 각종프로그램활동, 환경정리활동, 사회교육활동, 기술 및 기능지원활동, 위기가정지원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금후원과 물품후원을 받아 장애인들의 복지사업에 쓰여지고 있다고 했다.

그 밖에 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복잡한 절차나 특별한 조건없이 전화나 방문접수로 고충 상담과 서비스 연계를 통해 장애인가족의 사후관리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심효숙 센터장은 "생각보다 장애인가족의 스트레스가 많다" 며 "건강한 장애인가족 지원에 심여를 기울이고 있다" 고 밝혔다.

그러면서 심 센터장은 "도움이 필요로 하는 장애인 가정에 행정적인 뒷받침을 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