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코로나19 언택트 관광시대 맞아 생활관광 사업 '박차'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02.03 08:22
  • 댓글 0
구도심 및 대산, 운산에 조성한 여행자라운지

서산시가 코로나19 언택트 관광시대를 맞아 생활관광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2억 원을 투입해 현지인의 일상을 체험하는 지역 주민 주도의 생활관광 콘텐츠를 개발했다.

생활관광은 지역만이 지닌 고유한 문화 및 지역주민들의 일상에 담긴 이야기를 결합해 체험해보는 관광이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에 대한 연구용역을 추진해 원도심 나들이형 생활관광과 대산·운산 체류형 생활관광 3곳을 대상지로 선정했다.

지역별 협의체를 구성해 관광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지역주민이 요구하는 관광콘텐츠 개발과 관광 상품을 기획 추진해왔다.

그 결과 여행의 시작점이자 여행자들의 휴게공간, 안내소인 여행자라운지 4개소를 개설했다.

원도심 2개소와 대산·운산 각각 1개소씩이다.

관광코스는 지역만의 특색있는 길로 지정하고 코스 내 여행자의 길, 미니포토존, 디자인 벤치 등 조형물 등을 조성해 새로운 볼거리와 여행자 편의를 제공했다.

안내책자와 홍보물품도 제작해 생활관광에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했으며, 인기 여행 인플루언서를 활용 홍보영상도 제작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올해 생활관광을 본격 추진하고 '현지인다움' 과 '지역다움'을 테마로 체류·거점형 관광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김일환 시 관광과장은 "올해는 총 1억2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광두레PD 등이 참여하는 실무 강화형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고, 권역별 공모사업추진 등을 통해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생활관광 사업을 정착시키겠다" 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영상미디어센터, '프리미어교육' 실시
영상미디어센터, '프리미어교육' 실시
'해미읍성 직거래장터' 개장한다
'해미읍성 직거래장터' 개장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