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맹정호 시장, 유튜브로 시민과 소통 나서TJB 유튜브 '일단봐유' TV 로 송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02.26 06:46
  • 댓글 0
25일 맹정호 서산시장이 TJB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25일 '온ON통서산 온溫터뷰'를 통해 유튜브로 시민과 소통에 나섰다.

TJB '일단봐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됐다.

주제는 서산시를 대표하는 전국 최초 온라인 소통창구인 '온통서산' 으로 맹 시장과 사회자 간의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됐다.

온통서산은 2018년 민선 7기와 함께 출발한 서산시만의 생활밀착형 민원 소통창구다.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접수하고 결과까지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는 전년 2월 대비 4배 이상의 민원이 접수되는 등 시민의 참여와 호응이 높았다.

TJB는 이러한 기초지자체의 혁신적인 민원창구를 전국의 모범 사례로 보고 이를 전파하기 위해 방송을 기획했다.

이날 온통서산 온溫터뷰는 ▲온통서산 소개 ▲처리현황 ▲온통대전과의 차이점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민문맹답 코너(시민이 묻고 맹시장이 답하다)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했다.

시민들과 유튜브를 통해 온통서산에 많은 민원이 접수된 '아이스팩 수거함 확대 설치' , '불법광고물 자동경고발신시스템' , '온통서산사랑상품권 이용' 등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한, 올해 첫 시행되는 '마당으로 나간 온통서산'의 첫 이용자와 영상통화를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과 소통했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로 시민과 소통할 기회가 줄어 아쉬웠는데, 시민들과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맹 시장은 TJB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통을 지속할 계획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영상미디어센터, '프리미어교육' 실시
영상미디어센터, '프리미어교육' 실시
'해미읍성 직거래장터' 개장한다
'해미읍성 직거래장터' 개장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