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이연희 시의회의장, '119 릴레이 챌린지' 참여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02.27 08:58
  • 댓글 0
26일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이 '119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26일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이 충청남도 계룡시의회 윤재은 의장의 지명을 받아 '119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119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1월 9일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시작된 대국민 캠페인으로, 화재로부터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감지기와 소화기 설치를 권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각 주자는 '1(하나의 집·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합시다!)' 라는 내용을 담은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연희 의장은 "서산시는 관내 아파트, 연립주택 등을 제외한 단독주택 전 가구를 대상으로 2019년부터 연차적으로 소화기와 감지기 설치 사업을  진행 중이며, 현재 약 80.6% 가량 보급이 완료된 상황" 이라며 "남은 가구에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져 화재 걱정 없는 안전한 시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이어 이 의장은 "최근 전국 곳곳에서 산불로 인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농작물 불법 소각과 등산로 내 흡연 등을 자제해 산불 예방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의장은 챌린지 다음 주자로 장기호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연합회장, 장덕순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여성회장을 각각 지목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영상미디어센터, '프리미어교육' 실시
영상미디어센터, '프리미어교육' 실시
'해미읍성 직거래장터' 개장한다
'해미읍성 직거래장터' 개장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