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 공동주택 확대 설치200세대 이상 공동주택 47개소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04.06 08:28
  • 댓글 0
공동주택에 설치된 아이스팩 수거함

서산시가 아이스팩 수거함을 200세대 이상 공동주택 47개소에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지난 2월 충남 최초로 모든 행정복지센터 내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운영해 왔다.

지난해 9월 민선7기 소통브랜드인 '온통서산' 으로 건의된 내용이 반영된 결과다.

시는 더 나아가 시민편의증진을 위해 공동주택까지 아이스팩 수거함을 확대했다.

지난 2월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을 조사하고 우선 200세대 이상 공동주택 47개소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했다.

시는 수거함 설치 확대로 시민 편의증진과 효과적인 아이스팩 분리배출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0세대 이하 공동주택에도 5월 중 추가 설치키로 했다.

시는 아이스팩 수거함 확대 보급과 함께 젤타입의 아이스팩의 별도 배출 방법도 적극 홍보하는 등 자원 재활용 및 환경보호에 앞장설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제안한 정책을 적극 수렴하고 더 나아가 공동주택까지 수거함을 설치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을 발굴·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시는 매달 마지막주 화요일 아이스팩을 수거할 계획이며 지난 3월 1,700개의 아이스팩을 수거·세척해 무상으로 동부시장 상인들에게 제공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영상미디어센터, '프리미어교육' 실시
영상미디어센터, '프리미어교육' 실시
'해미읍성 직거래장터' 개장한다
'해미읍성 직거래장터' 개장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