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서산문화재단, '1로오유' 페스타 개최5월부터 10월까지…매월 셋째 주 토요일 동부시장 인근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17 10:42
  • 댓글 0

서산문화재단(대표 임진번)은 전통시장 및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금년도 5월부터 10월까지 시장1로에서 '1로오유'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로오유' 페스타는 문화재단과 중심상가상인회의 협업으로 진행되며, 오는 20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10월 21일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동부시장 부근(시장1로)에서 열리며,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8월은 행사 기간에서 제외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및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지역 예술인과 인근 상인들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문화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동시에 프리마켓과 먹거리존(푸드트럭)이 운영될 예정으로, 지역 상인들 및 예술인들이 직접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다.

시간대별로 진행되는 거리공연 라인업 및 프리마켓, 먹거리존에 관한 사항은 서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eosancf.or.kr)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 상인들과 예술인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자생력 확보 촉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진번 대표이사는 “이번 '1로오유' 페스타 개최를 통해 지역 상인들과 예술인들의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자생력 확보 촉진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 며 "앞으로도 '1로오유' 페스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골밀도 검사 유족까지 확대한다
호국보훈의 달 맞아…골밀도 검사 유족까지 확대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