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최진형 석림13통장, 석림천 산책로 따라 만든 꽃길 '화제'100m 구간 데이지, 꽃양귀비, 분홍 낮달맞이, 끈끈이대나물꽃 등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25 10:46
  • 댓글 0

서산 석림중학교 뒤편으로 흐르는 석림천 산책로를 따라 화사한 꽃길이 조성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석림13통 최진형 통장(남, 77)으로 하천 주변 자투리땅을 이용하여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10여 년간 홀로 꽃길을 조성했다.

최 씨는 100여 m 가량의 꽃길을 조성해 데이지, 꽃양귀비, 분홍 낮달맞이, 끈끈이대나물꽃 등 다양한 종류의 봄꽃을 심어 더운 날씨에도 정성으로 가꾸었다. 또한, 봄꽃이 지는 시기에 맞춰 여름, 가을철 꽃을 차례로 식재하여 사시사철 이곳을 지나가는 분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진형 통장은 "소소하지만 제가 정성으로 가꾼 꽃길을 보고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전혀 힘들지 않고 보람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작업에 필요한 호미를 들 기운이 있을 때까지는 계속하여 꽃길을 조성 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안성민 수석동장은 "지역주민들의 기쁨을 위해 홀로 꽃길 조성에 힘써 주신 최진형 통장님께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행복한 수석동 만들기를 비롯한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시길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여백
Back to Top